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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바 ppt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고 작업시간을 단축해보자.
ppt는 리포트, 깔끔한 발표자료, 과제물, 공연자료, 제안서 등 많은 부분에서 활용되고 있다. 파워포인트로 디자인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잘 다루지 못하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 캔바 ppt 템플릿을 활용하면 짧은 시간에 청중을 매료시킬 멋진 디자인도 완성할 수 있다. 오늘은 좋은 프레젠테이션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고 캔바 ppt 템플릿 활용하여 발표자료를 만들어보겠다.
1. 캔바 ppt 만들 때 슬라이드 잘 만드는 방법
좋은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는 시각적인 부분이 중요하며 간결하고 명확해야 한다. 슬라이드에 들어갈 내용을 미리 생각하고 최대한 요약하는 것이 좋다. 텍스트나 데이터를 너무 많이 채우면 안 된다. 글머리 항목은 3개 정도가 좋다. 눈에 띄는 이미지와 강렬한 메시지로 채워주는 것이 좋다.
2. 캔바 ppt 만들 때 어떤 것이 포함되어야 좋은가
좋은 ppt의 도입 부분에는 감동적인 이야기나 집중할 수 있는 메시지가 들어가는 게 좋다. 해결하려는 문제를 나열하고 솔루션을 설명해 준다. 청중의 참여를 유도하고 기억에 남는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게 중요하다. 단순히 텍스트만 있는 것보다 내가 말하려고 하는 메시지를 보조할 수 있는 시각적 이미지가 포함되는 것이 좋다.
3. 캔바 ppt 디자인 잘 만드는 게 왜 중요한가
캔바 ppt 디자인을 잘 만드는 게 중요한 이유는 잘 만들어진 디자인은 청중을 매료시키고 이목을 집중시켜 관심을 가지게 합니다. 아이디어와 메시지는 복잡하기보다는 단순하고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 시각적인 이미지를 사용하여 청중들에게 말할 수 있다면 완벽하다. 실용적이고 전문적인 ppt는 긍정적이고 좋은 첫인상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디자인을 잘 만드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4. 캔바 ppt 템플릿으로 파워포인트 없이 발표자료 만들기
메인 페이지에서 상단 템플릿, 샘플 탭 비즈니스용에서 캔바 ppt 선택한다. 다양한 카테고리와 색상별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 마케팅, 회사, 스타트업, 크리에이티브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살펴보고 내 테마와 스타일에 맞는 템플릿을 선택한다. 비즈니스와 제품 템플릿을 혼합하여 선택했다. 캔바 ppt 디자인 시 사이즈는 가로세로 1920 x 1080 픽셀을 권장한다. 캔바 ppt는 여러 페이지를 만들기 때문에 발표시간을 고려하여 슬라이드 수를 결정한다. 맘에 드는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그중에서 몇 개씩 골라서 슬라이드를 더해줘도 되고 만들어진 전체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다.
왼쪽 메뉴 업로드 항목에서 가지고 있는 사진, 브랜드 로고, 요소 등을 불러와서 쓸 수 있다. 템플릿의 이미지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상단 메뉴 사각형에 현재 색상이 표시되고 그 네모를 누르면 디자인에 사용된 문서의 색상과 색상이 나타난다. 변경하려는 색상을 선택하여 바꿀 수 있다. 이미지 편집, 자르기, 뒤집기, 애니메이션 기능이 있으며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준비된 것이 없다면 캔바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나 요소를 사용하면 된다. 텍스트를 선택하면 상단에 글꼴 스타일, 글자크기, 굵기, 간격, 애니메이션 등의 기능들이 나타난다.
글꼴 스타일을 누르면 왼쪽 화면에서 변경할 수 있는 내용을 볼 수 있고 그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텍스트 변경 시 마우스로 더블 클릭하여 파랗게 지정이 되면 원하는 문구를 입력한다. 레이아웃을 이리저리 변경도 해보고 글꼴이나 여러 편집 기능, 음악,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을 활용하여 내 발표자료에 최적화된 캔바 ppt를 완성한다. 다 만들어진 발표자료는 오른쪽 상단 셰어드 버튼 누르면 내 폴더에 저장할 수도 있다. 캔바에서 제공하는 프레젠테이션 유형에 따라 표준, 발표자 모드, 동영상 녹화 등의 모드와 기능 적용해보며 어떤 게 적합한지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