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명함은 누구나 알다시피 사람의 첫인상처럼 브랜드의 서비스와 특징을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요즘 같은 디지털 시대에 명함이 왜 필요할까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서로 말하지 않아도 내가 누구이며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알릴 수 있고 미팅이 끝나도 서로에게 남는 것이기 때문에 필수이다. 캔바에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템플릿이 있어서 사람들에게 인상에 남을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오늘은 캔바로 만들 수 있는 명함 design의 종류를 살펴보고 design시 주의점과 design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1. 캔바 사용해서 명함 만들 때 디자인 종류를 살펴보자.
캔바 사용해서 만들 수 있는 명함 디자인은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심플한 business card, 두 번째는 사진 중심 business card, 세 번째는 독특한 타이포그래피가 있는 business card이다. 하나씩 살펴보면 심플한 디자인은 말 그대로 design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딱 쓸 것만 쓰고 요소를 최소한으로 하면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사진 중심 디자인은 시각적인 부분 때문에 더 기억에 남고 확실한 인상을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텍스트는 짧은 게 좋다. 독특한 타이포그래피가 있는 디자인은 글꼴이 중심이 되고 핵심 메시지가 지속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다.
2. 캔바 사용해서 명함 만들 때 크기, 모양, 폰트에 주의하자.
제일 먼저 생각해야 할 첫 번째는 명함 크기이다. 사람들이 가지고 다니는 지갑이나 핸드폰에 잘 들어갈 수 있는 크기여야 한다. 너무 작거나 크면 집어넣기 불편하기 때문에 빼놓고 다니게 되고 잃어버리게 된다. 표준 사이즈는 가로 90 곱하기 세로 50mm이다. 두 번째로는 모양이다. 일반적으로는 가로형을 많이 쓰지만 세로형을 쓰는 사람들도 가끔 있다. 세 번째는 폰트이다. 글씨체는 멋있어 보이고 예뻐 보이는 것보다는 가독성이 좋고 정보를 잘 전달할 수 있는 폰트를 선호한다.
3. 캔바 사용해서 명함 만들 때 색상, 로고, 용지가 중요하다.
네 번째로 생각해봐야 할 것은 색상이다. 배경색은 대부분 흰색이지만 제일 중요한 건 명함에 기재된 글자가 잘 보이는 색을 선택하는 것이다. 다섯 번째는 로고이다. 브랜드의 로고가 있다면 business card 귀퉁이나 앞뒷면 중 한 면을 채워서 눈에 띄게 할 수도 있다. 여섯 번째는 인쇄 종이이다. 종이 재질에 따라 business card의 느낌도 달라 지기 때문에 신중해야 한다. 고급용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마무리 처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신중히 생각하고 결정하는 게 좋다.
4. 캔바 사용해서 명함 만들기 위해 템플릿을 골라보자.
메인 페이지에서 상단 메뉴에 있는 탬플릿 및 샘플을 선택하여 명함을 누르고 들어가면 다양한 종류의 business card 템플릿 페이지가 나온다. 여기서 맘에 드는 템플릿을 찾거나 빈 페이지를 클릭하여 자신만의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 사진 중심, 독특한 타이포그래피, 심플한 명함 세 가지 디자인 중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심플한 design을 canva 사용해서 만들어 보겠다. 캔바에는 전문 디자이너들이 만들어놓은 템플릿이 많이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폰트, 디자인, 색상 조합을 참고하여 세련된 business card을 만들 수 있다.
5. 캔바 사용해서 명함 만들 때 편집 기능과 눈금자를 사용하자.
명함 크기는 일반적으로는 가로 90 곱하기 세로 50mm가 평균인데 캔바에서는 가로 85 곱하기 세로 50mm를 권장한다. business card 크기와 템플릿을 정했다면 문구를 내가 원하는 것으로 입력해준다. 변경해주려는 텍스트를 두 번 눌러 파랗게 지정이 되면 거기에 글꼴을 입력한다. 상단 메뉴에 폰트, 글자크기, 폰트 색상, 문자 간격 기능을 사용하여 내가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다. 내 문구를 보고 글자 간격과 줄 간격을 조절해주고 텍스트 상자 고정 버튼을 클릭해서 텍스트의 위치와 여백 상태를 가지런히 맞추는 것도 좋다. 템플릿에 눈금자 기능이 없다면 좌측 파일 메뉴에서 적용하고 만드는 게 좋다.
6. 캔바 사용해서 명함 완성하고 저장해보자.
canva business card 템플릿은 조합이나 위치, 색상 등이 전문적으로 되어 있어서 디자인만 잘 고른다면 텍스트만 변경해도 세련된 명함을 만들 수 있다. 내 브랜드의 특정 색상이 있다면 색상을 변경해준다. 색상변경은 왼쪽 메뉴에서 배경을 누르면 변경할 수 있고 상단바에 있는 색이 현재 색상이다. 여러 색상을 적용해보고 내 business card에 어울리는 색상을 골라준다. 다 완성된 디자인은 셰어드 버튼 누르고 내 파일에 저장해준다. 필요할 때 canva에서 인쇄하고 배송받을 수도 있고 직접 할 수도 있다.
오늘은 캔바 사용해서 명함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다. 명함 만들 때는 가지런히 선을 맞추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눈금자 가이드라인이 없는 템플릿이나 빈 디자인으로 직접 만들 때 꼭 적용하고 시작하는 게 편리하다. 디자인 방법도 세 종류가 있으니 내 브랜드에 맞는 것을 골라서 만들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