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캔바 브로셔 의미는 우리가 아는 팸플릿이나 리플릿과 비슷해 보이지만 한 페이지가 아니라 여러 페이지로 되어 있는 소책자이다. 한마디로 관광지에 가면 볼 수 있는 안내책자 같은 것이다. 브로슈어는 회사를 홍보하거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경우가 많다. 오늘은 캔바 브로셔 만드는 방법과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다.

1. 캔바 브로셔 만드는 노하우 1단계

캔바 브로셔 만들 때 필수 요소가 포함되어야 한다. 디자인하기 전에 주의 깊게 살 펴는 게 좋다. 첫 번째는 글머리 기호, 짧은 단락, 그래픽 및 여백을 사용하여 긴 텍스트를 구분한다. 두 번째는 일관된 색상 조합과 글꼴 조합을 사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명확하게 보여주어야 한다. 세 번째로는 시선을 사로잡는 카피 문구와 고해상도 이미지이다. 네 번째로는 연락처 정보와 콜 투 액션(CTA)이다.

2. 캔바 브로셔 만드는 노하우 2단계

브로셔는 메시지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시각적으로 주의를 끈다. 마케팅할 때 특히 중요하게 쓰인다. 브로슈어에는 회사의 연혁 및 계획, 제품 소개, 회사 소개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핵심 아이디어나 새로운 제품을 홍보하기도 하고 프로모션이나 쿠폰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3. 캔바 브로셔 만드는 노하우 3단계

규격은 총 4가지의 표준 브로슈어가 있다. 첫 번째 사이즈는 가로세로 8.5 x 11 인치이다. 두 번째는 너비 8.5 x 14 인치이다. 세 번째는 가로 11 곱하기 세로 17인치이다. 네 번째는 11 곱하기 25.5인치 이렇게 네 가지 크기가 있다. A4 크기를 많이 사용한다. 캔바 브로셔 사이즈는 3단 접기 방식인 11 x 8.5 인치 폭을 권장한다. 정보 구성 방식에 따라 3단 접기방식, 게이트 접기, 아코디언 접기 등이 있다. 일반 브로셔 외에도 계단 모양 방식 같은 특별한 brochure도 있다.

4. 캔바 브로셔 제작 시 사전 구상 후 디자인하는 게 중요하다.

캔바 브로셔 제작하기 전에 미리 구상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디자인해야 좋은 브로슈어가 나온다. 몇 가지로 정리해보겠다. 첫 번째는 브로셔를 어디에 사용할지와 독자층을 파악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디자인에 들어가야 할 내용과 이미지를 미리 생각해야 한다. 세 번째는 정보 구성 방식을 미리 생각해봐야 한다. 네 번째는 프린트할 시 종이 재질과 후가공도 고려해야 한다. 팀으로 작업할 때도 미리 프레임워크를 고안하고 작업에 들어가야 제작이 쉬워진다.

5. 캔바 브로셔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메인 페이지에서 브로셔를 검색한다. 빈 디자인을 선택하여 직접 만들 수도 있다. 여행, 영업, 대학, 의료, 회사, 결혼식, 부동산, 스파, 사진 등 다양한 템플릿 중에서 내가 구상하는 브랜드와 회사에 적합한 캔바 브로셔 템플릿을 선택할 수도 있다. 선택한 템플릿의 이미지나 글꼴 스타일을 변경한다. 가지고 있는 사진이나 자료들을 업로드해서 사용한다. 변경하려는 이미지를 클릭하여 원하는 사진으로 교체한다. 상단 이미지 편집 , 자르기 , 애니메이션 기능을 사용하여 편집한다. 글꼴 스타일은 텍스트 상자를 클릭하면 나오는 스타일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원하는 문구를 입력하고 크기, 굵기, 색상을 변경한다.

6. 캔바 브로셔 제작 시 레이아웃과 요소 선택이 중요하다.

3단 접는 방식의 구성이나 A4 크기 등 정보 방식에 따라 레이아웃을 재배열한다. 스톡 이미지와 일러스트레이션을 둘러보고 창의력을 발휘하여 다양한 조합을 만들어본다. 마음에 드는 brochure 디자인이 완성되면 우측 상단 셰어드 버튼 누르고 내 프로젝트 파일에 저장한다. 고해상도로 출력할 수도 있고 PNG나 PDF, JPG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다. 캔바에서 언제든지 편집할 수 있다.

 

canva brochure 만들 때는 타깃이 누구이고 사용 목적이 무엇인지가 정말 중요하다. 그 부분에 따라 글자의 크기가 달라지고 요소와 구성도 달라진다. 디자인전에 노하우를 살펴보고 사전 구상한 것을 바탕으로 구체화한다면 멋진 브로슈어를 만들 수 있다.

댓글